코인

루나클래식(LUNC) 거래 수수료 활용 안내 업비트(루나, 루나2)

쿠우코인 2022. 6.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쿠우코인입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이번 폭락사태에 있던 루나(LUNA) 코인이 루나 클래식(LUNC)으로 명칭 변경이 되었으며,

루나(LUNA) 코인 에어드롭이 진행되었습니다.

에어 드랍된 코인은 루나 2(LUNA2) 코인으로 명칭 되었으며, 1차, 2차에 나눠서 에어드랍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미 해외거래소에서 루나를 보유하고 계신 투자자분들은 루나 2 코인을 에어드랍 받았을 것입니다.

아무튼, 루나 코인 관련하여 업비트 측이 새로운 공지사항을 발표하여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루나 클래식 거래 수수료 지원

업비트 측은 BTC마켓에서 거래 지원하던 루나 클래식(구, 루나) 코인의 가격의 폭락과 급격한 거래량이 발생하자 유의 종목 지정하였습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루나 클래식의 가격이 하락하면서 많은 코인 투자자들이 꽤나 큰 손실을 보았습니다.

사실 거래소는 충분히 투자에 대한 위험성을 고지하기 때문에 코인의 가격에 법적 책임을 질 필요는 없습니다만,

업비트 측에서 투자를 떠나서 도의적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번에 발생했던 루나 폭락 사태 기간 중의 루나 클래식 거래의 수수료를 투자자 지원 등에 활용하기로 하였다고 합니다.

총 루나 클래식 거래 수수료는 약 240 BTC( 약 94억 5천만 원)으로 기간은 유의 종목으로 지정한 2022년 5월 11일 00시부터 거래 지원 종료일인 2022년 5월 20일 12시까지를 기준으로 한다고 합니다.

이 기간 동안 발생한 루나 클래식 거래 수수료의 사용처나 방식 등은 업비트가 결정하는 것이 아닌,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별도의 위원회를 구성하여 함께 논의 후 결정하겠다고 하는데요.

결정되기 전까지 루나 클래식 거래로 발생한 수수료를 지갑에 따로 보관한다고 합니다.

보관하려는 지갑 주소 또한 공개하였으며 링크를 타고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전문가로 구성된 별도의 위원회를 거쳐 결정이 나오면 추후에 다시 공지를 안내한다고 하니 결정이 되기까지 기다려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 또한 다시 공지사항이 공지되면 게시글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