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증권형 코인(STO)이란? 가상화폐 폐지 논란..

쿠우코인 2022. 7.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쿠우코인입니다.

최근에 안 좋은 소식이 하나 나왔습니다.

그것은 바로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의 약 90% 정도가 거래 금지될 수 도 있다는 사실입니다.

금융위에서 증권형 코인을 규제하겠다고 발표한 건데요.

금융위에서 증권형 코인과 비증권형으로 구분해 규제를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여기서 비증권형 코인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이 해당된다고 하며 그 외의 대부분의 알트 코인들은 증권형으로 분류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대다수의 코인이 증권형으로 분류되는 만큼 많은 코인들이 거래 중지의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출처 : 업비트

 

현재 미국에서도 리플이 증권형으로 분류되는 것으로 소송이 진행 중에 있는데요.

리플 측에서는 증권형이 아니라고 주장하고 있으며, 결과에 따라서 우리나라 정책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매우 중요한 소송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관련된 글은 아래 글을 찾아보시면 됩니다.

2022.06.17 - [코인] - 리플(XRP) 소송 간단 정리, 리플 전망

 

리플(XRP) 소송 간단 정리, 리플 전망

안녕하세요. 쿠우코인입니다. 오늘은 리플에 관련한 내용에 대해서 설명해보려 합니다. 아시다시피 현재 리플은 소송을 진행 중이며 아직까지 결과는 나오고 있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koowoocoin.tistory.com

금융당국과 정치권에 따르면 금융위 자본시장과 코인의 증권성 여부를 검증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마련 중이며, 국정 과제인 만큼 금융 당국에서 증권형 코인에 대한 규율방안 마련에 속도를 보내 있는 것으로 본다고 합니다.

 

증권형 코인, 한국거래소에서 거래되나..

증권형 코인으로 분류가 된다면 현재 우리가 쓰고 있는 가상자산 거래소, 예를 들어 업비트, 빗썸과 같은 거래소에서 거래가 불가능해집니다. 또한 증권형으로 분류된 만큼 한국거래소에서 취급됩니다.

미국에서도 증권형 코인을 제외한 비증권형 코인들은 5~10%라고 합니다. 아직 국내에서는 정해지지는 않았지만 아마도 미국 기준에 맞춰 따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거래소에서 취급되고 있는 투자자들의 돈만 해도 수조 원에 달하는 만큼 증권형 코인이 기존 거래소에서 거래가 중지된다면 큰 반발이 예상되므로 아직까지 확실하게 정할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리플의 소송이 잘 마무리되어 다시 가격이 상승하여 다른 코인들도 함께 올랐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기사 http://m.newspim.com/news/view/20220627000737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