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업비트 로그인 방식 추가 및 변경 안내

쿠우코인 2022. 11.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쿠우코인입니다.

 

  오랜만의 소식인데요. 업비트의 로그인 방식이 변경이 되었다고 합니다. 기존의 업비트는 카카오톡으로만 로그인이 가능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불미스러웠던 사건이었던 카카오톡 데이터베이스 화재 사건으로 인해 전 국민의 카카오톡 사용이 제한되었습니다. 이 사건으로 업비트 로그인이 먹통이 되었었고, 많은 투자자들께서 불편함을 크게 겪으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또한 업비트는 국내 1위 거래소임에도 불구하고 로그인 채널이 소셜 네트워크를 통한 것이 말이 안 된다며, 이는 예견된 사고라는 비판 또한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업비트 측에서도 이러한 사실을 인지하고 2022년 10월 31일부로 카카오톡 로그인 정책 변경 및 업비트 계정 정책 변경으로 업비트의 로그인 방식이 전환되었습니다.

 

이는 본인 인증 방식을 활용하여 한층 강화된 보안성을 갖춘 신규 로그인 방식이 추가되었으며 11월 21일 이후에는 카카오 오톡 및 애플 아이디를 통한 로그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로그인 방식이 업비트 로그인으로 전환됨에 따라, 기존 카카오계정 및 애플 계정을 활용한 소셜 네트워크 로그인 서비스는 중단될 예정입니다.

 

  업비트 로그인 방식으로 변경하지 않을 경우, 2022년 11월 21일 00시 이후 변경된 로그인 방식 적용으로 인해 기존에 접수되어 있던 주문에 대하여 신속한 거래 및 즉각적 대응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반드시 사전에 업비트 로그인 방식으로 전환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업비트

업비트 로그인 이용 방법은 총 4가지로 이루어집니다.

 

첫 번째, 업비트 어플을 실행 후 업비트 로그인을 시작해줍니다.

 

두 번째, 휴대폰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세 번째, 은행 계좌 인증을 진행합니다.

 

네 번째, PIN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업비트 로그인 절차가 마무리됩니다. 또한 생체인증(지문, 페이스 아이디)을 진행하면 다음 로그인할 때 좀 더 편하고 빠르게 업비트에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업비트 로그인 변경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투자자들께서 모두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